본문 바로가기

게임영상/신작게임 영상

던전히어로 - 던전스트라이커와 경쟁구도


던전히어로 - 던전스트라이커와 경쟁구도

던전스트라이커에 오픈필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강력한 경쟁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던전히어로, 두게임모두 던전 클리어를 중심으로 이루어진다는 게임이라는 점에서 두 게임은 벌써부터 경쟁작으로 떠오르고 있죠. 이제 어느정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던전스트라이커를 과연 던전히어로가 누를 수 있을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두 게임 모두 귀여운 캐릭터(던전스트라이커가 외형은 좀더 귀여운) 그리고 편안한 조작감과 논타켓팅시스템을 적용하여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이죠. 뭐 던전스트라이커는 전에 롤서버 다운되었을때 한번 플레이 해봤는데....조금은 지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뭐 그래도 오랜만에 신작게임 소개니 한번 소개해드릴께요 ㅋㅋ 롤서버 다운되었을때 즐길만한 게임 던전히어로 시작합니다.



우선 던전히어로 트레일러 영상입니다. 두게임모두 아기자기한 3d를 표방하고 있다는 점 논타켓팅 시스템으로 편안하게 몰이사냥이 가능하다는 점이 비슷한 경쟁 구도를 보여 줍니다. 뭐 한게임이 유행하면 비슷한 구도로 게임이 제작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그런것이 아닐지.... 캐릭터의 생김새나 던전 시스템등이 비슷하게 작용되었네요. 던전히어로 플레이 부터 보시죠. 화면 인터페이스 구성은 과거 아이온과 비슷한 느낌이네요.





다음은 최근 핫한 인기게임 던전스트라이커, 사실 요즘 rpg게임도 아이온시절부터 시작되었지만

컨이 상당히 필요한게 사실입니다. 또한 파티플을 지향하는 게임들이 대부분이죠. 영상만을 보고 판단했을때는 두게임 모두 비슷한 구조를 선보입니다. 캐릭터의 전직도 마찬가지죠. 고로 사람이 많이 하는 게임을 선택하는게 답이라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직업





대체적인 온라인 rpg게임과 같이 전사 모험가 마법사 등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전직을 통해 직업을 생성하는 것 조차 비슷하네요.

왜 경쟁작이라고 불리는지 아시겠죠?^^ㅎㅎ




다른점이라면 이미 자리를 잡은 던전스트라이커의 경우 기본직업 전사 레인져 클레릭 메이지 에서 2차직업 모두가

공개되어 좀더 흥미를 끌만한 요소가 있다는 점입니다. 캐릭터의 차이는 좀더 귀여운 얼굴이냐 잘생긴 얼굴이냐...^^





현재 던전스트라이커는 다양한 2차전직 캐릭터들을 공개함으로써 좀더 발전된 형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경쟁작이지만 비슷한 시스템을 적용한 던전히어로가 어떻게 경쟁을 이어갈지 궁금합니다.


필드요소가 추가되었다고 하는데 흠 사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만나고픈 온라인게임의 특성상

필드요소가 강하게 작용할 수 있을 것도 같군요.




깔끔한 그래픽을 보여주는 던전히어로. 허나 그래픽도 던전스트라이커와 비슷한 형태죠. 흠 사실 온라인게임....그렇게 특별할게 없는게 사실입니다. 롤의 경우만 보더라도 국내에서 다양하게 제작되는 aos 장르 역시 기본구조는 도타 롤에서 가져온 것이 많기 때문이죠.


던전히어로는 직접 플레이 해보진 않았지만, 던전스트라이커를 플레이 했을땐 처음엔 와 재밌다...

그러나...롤을 즐기는 유저라면 사실 이젠 이런 mmorpg에는 조금 매력이 덜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뭐 개인차가 조금씩 있기도 하지만 저와 함께 던전스트라이커를 시작했던 후배와 친구들 모두...지금은 그냥 롤에 집중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던전히어로와 던전스트라이커, 던전 클리어를 바탕으로 귀여운 캐릭터들로 펼쳐지는 모험의 세계 흠 흠 흠....글쎄요 aos장르가 판을치고 있는 현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또한 개인적인 평점은 던전스트라이커 던전히어로 둘중에 그냥 마음에 드는 게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게임 모두 크게 다르지 않으며,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이 있는 게임을 선택하면 좋겠어요. 제 개인적인 평가입니다.

요즘 온라인 대작게임이 개발되지 않는게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블소, 테라,....하긴 대작게임들도 빛좋은 개살구 였지만요 ㅠㅠ

아이온같은 리니지 같은...대작 게임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게임개발자님들...ㅠㅠ